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2022년 전기차 보조금 하향금액

반응형

친환경 차량 보급을 위한 정부의 정책 중 하나는 전기차나 수소차구입시 보조금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차량구매시 친환경 차량을 구매 하는 방향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각종 보조금과 세제혜택으로 작년까지 많은분들이 차량을 구매할때 전기차를 선택하진분들도 많으실텐데요. 2022년에는 이런 전기차 보조금이 작년 2021년보다 낮아져서 전기차 구매에 조금 더 고민하실거 같습니다.

 

최신 전기차 보조금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하세요!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금액 확인(상향? 하향)

 

 

2022년 전기차 보조금 하향금액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상향 금액 기준 바로가기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은 전기차를 구매할때 정부와 지자체에서 정한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대상 자동차를 신규로 구매해 국내에 등록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기존 가솔린차와 디젤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환경오염물질을 친환경차인 전기차로 대체할경우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고 정부는 보고 현재까지 보조금을 지급해왔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절차,기간,필요 서류 사이트 확인

전기차 보조금 차량 확인

내가 구매하려는 차량이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인지 확인하려면  무공해차통합누리집 홈페이지(ev.or.kr)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무공해차통합누리집]

전기차 보조금 차량 확인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에서 전기스용차,전기화물차,전기승합차,전기이륜차,소수승용차,수소승합차,전기굴착기중 해당되는 차종을 선택합니다.

그후 제조사 기아인지,르노삼성인지,벤츠,쌍용,에디슨ev,재규어,테슬라,한국GM,현대,BMW,쎄보모빌리티 중 구매하려는 제조사를 조회 합니다. 그후 관련된 차량에서 국가보조금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2022년 전기차 보조금

환경부에서는 무공해차 대중화를 위해 보조금체계를 다양화 하는 방법으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전기승용차 구매보조금 지급상한액은 2021년에 6천만원이었습니다.

이를 2022년에는 5천 5백만원까지의 차량만 전기 승용차 구매 상한액으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천 5백만원까지만 가능하다면 기존 전기차 제조사들은 차량가격을 낮춰야 고객들을 전기차 구매로 유인할수 있게 되는데요. 정부는 5천 500만원 이하 차량에 대하 자동차 제작사들의 차량 금액 인하를 유도할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 보조금 단가는 700만원에 최대 800만원까지 제공되었지만 2022년에는 600만원 평균단가에서 최대 700만원까지만 지급됩니다.

대신 2021년에는 75000대까지만 보조금을 지급하다가 2022년에는 그 두배인 164,500대로 늘릴 예정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설치 기준,보조금,설치비용 정보 확인

보조금 상한액 2021년 2022년(안)
100%지원 금액 6천만원 미만 5천 5백만원 미만
50% 지원 6~9천만원 미만 5.5~8.5천만원 미만
지원 배체 9천만원 이상 8.5천만원 이상

2022년에는 100% 보조금은 5천 5백만원 미만차량에만 지원하며 그 이상 8천 500만원까지는 50%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법인대상 보조금의 경우 전기승용차는 소상공인과 택시등 영세사업자등을 제외하고 보조금 지원단가를 단계적으로 축소하되 지원물량은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2년부터 전기차 보조금을 신청하는 조건으로 전기차 폐배터리 성능평가를 위하여 배터리 정보 제공여부를 보조금 신청 조건으로 설정해 재활용 가능 여부 파악을 할 예정입니다.

 

자동차배출가스 5등급 차량종류와 운행제한(4등급은?)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전기차 보조금은 전기자동차 구매시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면 자동차 제조,수입회사에서 각 지자체 담당부서에접수를 합니다. 그후 차량 출고와 등록후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신청접수]를 하면 보조금이 자동차 제조,수입사에 지급됩니다.

 

 

 

구매한 차량은 구매대금과 보조금의 차액을 자동차와 제조,수입사에 납부하고 자동차 제조 수입사는 지방자치단체(국비보조금+지방비 보조금)으로 부터 보조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이처럼 지방자치단체에서 추가적으로 보조하는 전기차 보조금도 있어서 각 지역 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세종,수원,성남,의정부,안양,부천,양산,거제,제주,창원,김해,김포,부천시,광명시,평택시,안산시,동두천,고양,과천시,구리시,남양주,오산,시흥,군포,의왕시,하남시,용인시,파주시,이천시,안성시,김포시,화성시,광주시,양주,포천,충주,논산,천안,서산,계룡,당진,여수,순천,나주,광양,강원,강릉,동해시 등 전국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 추이 | 할인 정보 확인하기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이상으로 2022년 전기차 보조금 변동내용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장애인 차량 구입시 혜택,구입조건(등급별)

장애등급제는 2019년 이후로 폐지 되었지만 장애 정도에 따라 '정도가 심한 장애인(1~3등급)'과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4~6등급)'으로 분류해 장애 등급이 아닌 '장애정도'를 구분해 두고 복지

kimjeje.tistory.com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형사처벌?형사합의?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과실비율을 정한후 합의를 통해 진행할수 있지만 일부의 경우 형사 처벌을 피할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한두번쯤은 가벼운 접촉사고든 교

kimjeje.tistory.com

교통사고 과실비율 확인하기

 

교통사고 과실비율 확인하기

자동차 운전을 하다보면 가볍든 크든 한번쯤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차선을 변경할때 라던가 생각지도 못한곳에 교통사고의 위험은 있기 마련이죠. 이럴때 이 교통사고의 책임은 누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