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프로폴리스 부작용과 효능,먹는방법,복용시간 총정리

반응형

환절기에 프로폴리스를 먹으면 목감기나 면역력증진에 좋다는 정보를 많이 보게 됩니다. 프로폴리스라는 말이 우리에겐 아직 낯설기도해서 어떤 화학 약품인가 싶어 구하기 어렵겠구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하지만 프로폴리스는 건강보조 식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어서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복용시간만 잘 확인하면 유용하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과 효능,먹는방법,복용시간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에 관한 많은 정보는 아래 페이지로 가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종류별 복용법(액상,스프레이,알약),효능 5가지,부작용,먹는시간 바로가기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꽃등에서 뽑아낸 물질과 꿀벌의 효소와 침이 섞여서 만들어진 물질을 말합니다.

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과 미네랄이 많이 있고 아미노산,비타민,지방,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세포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들이 많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먹는방법(복용법)

프로폴리스는 시중에 스프레이나 액상원액,가루,알약 캡슐형태로 많이 팔고 있으며 종류별로 먹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프로폴리스 먹는방법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먹는방법]

프로폴리스는 스프레이로도 물에 희석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스프레이는 목 안쪽으로 구취제 뿌리는거 처럼 뿌릴수 있습니다. 목이 자주 건조하거나 목감기가 온경우 스프레이를 뿌리기전에 잘 흔들어 내용물이 잘 섞이면 목구멍 안쪽에 스프레이를 3~6회 정도 분사합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액상 먹는방법]

프로폴리스는 스프레이뿐만아닐 액상으로도 많이 활용해 먹고 계신데요.

액상은 스포이드등을 이용해 15~20방을 정도를 그대로 먹을수도 있지만 이경우 맛이 진해서 먹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보통 그런경우 물에다 원액을 타서 같이 마실수도 있습니다. 이때 1대 100의 비율로 물과 혼합하고 설탕이나 벌꿀을 같이 타서 먹으면 물처럼 먹을수 있습니다.

 

물 외에도 야구르트같은 유산균 음료와 같이 섞어 마실수도 있습니다.

야구르트 65ml작은 한병에 섞어 마시면 아이들에게도 면연력 증진에도 좋아집니다.

 

[프로폴리스 알약 복용법]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간 알약은 보통 한알에 플라보노이드 하루권장량이 17ml입니다.

보통 한알에 권장량이 들어가 있어서 한알정도 물과 함께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목이 붓고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

 

프로폴리스 먹는시간(복용시간)

프로폴리스 복용시간은 보통 식후에 먹는걸 권장합니다.

프로폴리스를 1회만 먹는 경우 저녁식사,점심식사후에 먹는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식사후에 먹으면 음식물 소화과정을 도와 흡수율이 높아져 소화에 좋아서 식사후에 먹는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피부,보습,살균재생효과
  • 혈당 안정화
  • 충치예방
  • 위염,위계양 치료에 도움
  • 면연력을 높여준다

더 자세한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건강보조제로 많이 활용되어 큰 부작용은 없지만 벌꿀에 꽃가루 성분이 있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수 있으니 먹기전 테스트 해보는게 좋습니다.

 

 

또 프로폴리스가 꿀벌이 벌집을 소독하기 위해 만든 성분으로 독성이 소량이 있어서 복용전 양사나 의사의 처방을 받는게 좋습니다.

 

잇몸 내려앉음 예방치료법,치료비용 얼마정도?

 

잇몸 내려앉음 예방치료법,치료비용 얼마정도?

잇몸에 있는 치석을 방치하게 되면 잇몸이 붓고,염증이 생기는 치주질한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집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도록 의사분들이 많이 권하고 있는데요. 심해지

kimjeje.tistory.com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잘되게 하려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잘되게 하려면?)

목차 혈액순환 원리 혈액순환이 잘안되는 원인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혈액순환 개선운동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약 혈액순환 전문병원 1. 혈액순환 원리 혈액이 순환

kimjeje.tistory.com

당화혈색소 낮추는 방법,줄여주는 음식,약초 확인하기

 

당화혈색소 낮추는 방법,줄여주는 음식,약초 확인하기

당뇨병은 우리나라에서 성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성인 질환중 하나입니다. 이 당뇨병은 '당화혈색소'라는 수치를 측정해 당뇨병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동양인이 서양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