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농업정보

컨테이너하우스 가격,건축허가 기준,종류 정보 3가지

반응형

시골이나 도시 주변에 땅이 있으시거나 임시로 거주할 집을 고려하시는 분들중에서는 컨테이너하우스에도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컨테이너하우스는 이동이 편리하여 땅이 있다면 다른 건축물과 비교하여 설치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컨테니너하우스 설치비용 가격과 건축허가 기준,컨테이너하우스 종류,장점단점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 가격,건축허가 기준,종류 정보 3가지

컨테이너하우스

 

 

컨테이너박스로 만든 하우스는 규격대로 만들어져있어서 현장에 그대로 옮겨 놓아두기만해도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작은 규모의 토지등 협소한 공간에 설치할수 있으며 제품크기가 다양해 가격이 저렴하여 집을 짓기엔 부담스러운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컨테이너하우스 종류 가격

 

컨테이너 하우스 건축허가 기준

컨테이너는 주택으로 사용하게 될경우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건축신고,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나 다른 주택과 마찬가지로 주거용 대지여야 전기와 난방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만약 컨테이너하우스를 주택용이 아닌 창고등 농막용으로 주말농장이나 농지에서 사용할경우 농막설치 규정으로 가설건축물 축조신고를 하면됩니다.

농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농막 설치기준,신고절차(가설건축물 축조신고서 양식) 방법

 

컨테이너하우스 종류

컨테이너하우스는 전원주택용 사무실,숙소,식댕매점,냉동창고,냉장창고,창고,캠핑장 캐번등 다양한 종류 용도로 지어질수 있습니다.

기존 화물 용도로 만들어진 컨테이너를 하우스로 개조하여 많이 사용하는데요. 컨테이너 크기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길이(m) 폭(m) 높이(m)
3.048 2.438 2.591
6.096 2.438 2.591
12.192 2.438 2.591
13.716 2.438 2.591

컨테이너하우스 종류 가격

컨테이너 하우스 전문 업체에 맡길경우 면적 조절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목조주택 설계도면 (무료 다운로드),건축비용 바로가기

 

컨테이너하우스 가격

컨테이너하우스는 내부 구조 설치 난방이나 크기, 시공,설비 인입공사,정화조,콘크리트 시공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로 달라집니다.

 

 

우리가 아는 공사장에서 볼수 있는 일반 컨테이너(3m*2m)의 경우 200만원~300만원대 입니다. 

컨테이너하우스 종류 가격

5평대의 일반컨테이너경우 단열,내무바감,창문,전기온돌,장판,세면기,양변기,전기온수기,씽크대등이 설치되어 있으면 인터넷에서 컨테이너만 800만원~1000만원대로 되어 있습니다.

그외 기초콘크리트시공,주춧돌시공,정화조설치,전기인입공사,수도설비인입공사,데크공사등은 평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한 컨테이너 하우스 전문 업체에서 올라온 인테리어된 25평대 컨테이너 하우스는 가격이 약 1억 3천만원대 이며 시공 공사등은 약 2500만원대로 견적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10평대,20평대,30평대등 평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이상으로 컨테이너 하우스 종류와 건축허가,가격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토지가 있따면 컨테이너하우스 설치 비용만 들겠지만 토지 구매 비용등까지 있다면 금액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불법건축물 이행강제금 계산,벌금절차(과태료),5년부과 이후에는?

 

불법건축물 이행강제금 계산,벌금절차(과태료),5년부과 이후에는?

집옥상에 창고용도로 사용하려고 만들어둔 간이 창고때문에 갑자기 집으로 시정명령이 들어와 당황했던적이 있습니다.이처럼 복층이나 공장,다가구,상가,주차장등 허가나 신고를 하지 않고 설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